• info@kasecca.org
  • (562) 926-2040

2020 KASEC 온라인 영유아발달선별검사

2020 KASEC 무료 영유아 발달선별검사

소중한 우리 아이 자라고 있는 걸까?”

발달체크를 받고 싶지만 외출하기는 조심스러워.”

또래보다 늦되는데요새 집안에만 있으니  뒤쳐지는  아닐지.. ”

우리 아이가 나이에 맞는 발달을 잘 따라가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6-60개월 영유아를 두신 한인가정들을 위해 한미특수교육센터에서 온라인 무료 발달선별검사를 시작합니다.

지난 5년간 LA와 OC 지역에서 해마다 진행해오던 무료 발달선별검사 행사를 올해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현장에서 진행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온라인으로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온라인 검사는 아이를 양육하시는 부모님 또는 보호자의 설문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많은 인원이 모이는 행사에 참여하거나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되기에, COVID-19 시기에 아이의 발달상황을 자세히 체크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검사는 영문으로 되어 있으나, 센터에서 한글로 된 자료를 함께 보내 드리므로 영어에 어려움이 있어도 누구나 작성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행사 참가대상은..

▪ 6개월부터 60개월까지의 영유아

▪이전에 한미특수교육센터의 발달검사에 참여했던 경우에도 다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이번 발달선별검사는 아직 진단을 받지 않은 아동에게 필요한 검사로서, 이미 발달장애 진단을 받은 경우는 대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 올해도 이 발달검사는 시라기쿠 재단의 후원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검사에 참가한 분들 중 선착순 200명에게 시라기쿠 쌀 교환권을 드립니다.

(단, 캘리포니아의 LA, Buena Park, La Palma, 및 Torrance 지역 한남체인에서만 교환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발달선별검사 절차

발달선별검사 신청하기

** 발달선별검사는 왜 중요할까요?
이 세상에 태어난 아기는 키와 몸무게만 자라는 것이 아닙니다. 걸음마를 하고, 말이 트이고, 어울려 놀고, 공부도 하고요. 이 모든 것이 아이의 발달 여정이랍니다.
발달선별검사(Developmental Screening)는 영유아가 신체, 언어, 사회성, 정서 등 연령에 맞는 발달을 하고 있는지 아닌지를 간단히 “선별(screening)”하는 검사입니다.
혹 발달상의 문제가 보이는 경우, 조기에 발견하여 적절한 도움을 줌으로써 발달의 격차를 따라잡고 지연이나 장애가 심화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죠. 이 선별검사 자체는 진단이 아니며, 발달 이상의 징후가 보일 경우는 더 전문적인 검사나 평가를 해야 합니다. 
 대개 자녀가 외동이거나 첫아이인 경우 대개의 부모님들은 문제를 알아채기가 쉽지 않죠.
다른 아이들도  이런가? 조금 늦되는데 그냥 기다려 볼까?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저절로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답니다. 중요한 것은 발달 이상을 일찍 발견하는 겁니다.
그래서 매년 또는   간격으로 아이의 발달을 체크하는 것이  필요해요!”
                                                                    – 소아발달전문의 박현선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