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kasecca.org
  • (562) 926-2040

KASEC 북콘서트_2/8/2021 한국일보

‘수잔 정 정신과 전문의 북 콘서트’

▶ 한미특수교육센터 ‘나와 나의 가족이 경험한 ADHD’

▶ 25일 오후 8시 온라인으로

수잔 정 박사의 북 콘서트 포스터.

한미특수교육센터(소장 로사 장)는 오는 25일 오후 8시 수잔 정 박사(정신과 전문의)의 온라인 북 콘서트 ‘나와 나의 가족이 경험한 ADHD’를 개최한다.

로사 장 소장은 “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에 대한 기본이해 부터 치료법과 사례들, 실제적인 지원 정보와 조언 등 저자로부터 직접 듣는 풍성한 정보는 물론, 아버지와 자녀, 손자에 이르기까지 ADHD와 함께 살아가는 본인과 가족들의 특별한 경험과 라이프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다시 없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 소장은 또 “한미특수교육센터의 자문위원으로 지난 20년간 센터와 함께 한인커뮤니티의 수많은 아이들과 가족들을 지원해온 수잔 정 박사의 신간 출간을 기념하는 이번 북 콘서트는 본인과 가족의 ADHD로 인해 오늘도 고군분투하고 있는 많은 분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라고 밝혔다.

이외에 장 소장은 “수잔 정 박사는 ‘새로운 것을 좋아하고, 충동성이 강하고, 생각하기 전에 행동이 앞서며, 한 가지에 몰두하면 다른 것은 모두 잊어버리는 기질’을 가진 좀 특별한 의사이다”라며 “수잔 정 박사 역시 ADHD를 가지고 살아가는 한 사람이다. 오랜 세월 동안 공부와 임상경험을 통해 익힌 ADHD정보와 본인의 인생이야기를 이 책 속에 담았다”라고 설명했다.

북 콘서트는 관심있는 모든 이들에게 오픈되어 있으며 온라인에서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한미특수교육센터 웹사이트 www.kasecca.org에서 사전등록을 하면된다. 책은 아마존을 통해서 영어 제목 ADHD that I and my family members were borne with 으로 검색해서 구입할 수 있다. 문의 (562) 926-2040 program@kasecca.org

한편 수잔 정 박사는 소아 정신과 전문의로 연세대 의대와 뉴올리언스 툴레인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미 육군, 카이저병원, 라이프케어센터에서 진료를 해왔다. 현재는 한인 가정상담소등에서 진료를 하고 있다. 정 박사는 또 한미특수교육센터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