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kasecca.org
  • (562) 926-2040

발달장애인과 함께 ‘흥겨운 파티’– 12/6/2023 미주한국일보

▶ 한미특수 교육센터

▶ 4년만에 대면 송년 모임

‘한미특수교육센터’ 송년 모임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발달 장애인들과 함께한 너무나 신나는 연말 파티이었어요”

한미특수교육센터(소장 로사 장, KASEC)는 지난 9일 저녁 풀러튼 커뮤니티 센터에서 발달 장애 가정과 자원 봉사자, 지역사회 파트너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말 크리스마트 파티를 개최했다.

이날 이 센터에 소속되어 있고 단원들이 장애인과 비 장애인들로 구성되어 있는 ‘하모니아 앙상블’은 한 학기 동안 연습한 곡들을 연주하고 전체 참석자들과 함께 캐롤 싱얼롱을 하는 순서도 마련되었다.

또 발달 장애인들이 직접 무대에 서서 자신의 장기를 뽐내는 ‘수퍼스타 KASEC’ 순서가 열려 감동을 선사 했다. 베스트 드레서 시상에서는 저마다 화려하게 꾸민 크리스마스 의상을 선보였다. ‘트로이 고교 댄스’ 팀이 마지막에 출연해 케이 팝 음악에 맞추어서 댄스를 추었으며, 참석자들이 함께 춤을 추면서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로사 장 소장은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연말행사를 4년 만에 대면으로 재개할 수 있어서 너무 감사하다”라며 “한인은 물론 타 인종을 포함한 모든 발달장애인 가정들과 봉사자들이 모두 함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라고 말하고 행사를 위해 수고한 자원 봉사자와 후원자들에게 감사한다고 덧붙였다.

특별 이날 행사에는 미셸 박 스틸 연방 하원의원과 프레드 정 풀러튼 시장이 참석해 자원 봉사자들과 프로그램을 담당한 교사들에게 표창장을 전달하고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편, 한미특수교육센터는 매년 연말 한 해 동안 열심히 노력한 학생들과 부모, 자원 봉사자 등 발달장애 커뮤니티의 모든 구성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서로 격려하고 즐기는 송년 모임을 갖고 있다.

<문태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