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nfo@kasecca.org
  • (562) 926-2040
서비스

서비스

발달장애의 조기발견을 위한 선별검사와 진단, ADHD/학습장애 상담 및 각종 부모교육 세미나와 워크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발달선별검사

DEVELOPMENTAL SCREENING
6-60개월 유아의 발달상황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발달선별검사를 연중 제공합니다.
5가지 발달영역(의사소통, 대근육, 소근육, 문제해결, 개인-사회성)에 대한 스크리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이상발달의 징후가 보일 경우 더 전문적인 진단이나 서비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발달선별검사

DEVELOPMENTAL SCREENING
12-60개월 유아의 발달상황을 점검해 볼 수 있는 발달선별검사를 매년 2-3회 무료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7개의 발달영역(언어, 정서, 대근육, 소근육, 시각, 청각, 치아)에 대해 각 분야 전문가들의 스크리닝과 상담을 제공하며, 이상 발달의 징후가 있을 경우 더 전문적인 진단이나 Regional Center및 School district 등의 필요한 서비스를 안내해 드립니다.

발달장애 진단

DEVELOPMENTAL DISORDER EVALUATION & DIAGNOSIS
언어, 사회성 등의 발달문제가 있거나 자폐증이 의심될 경우, 소아 발달 전문의로부터 종합적인 발달검사(Full Developmental Evaluation)를 통해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진단과 함께 향후 치료교육에 대한 제안과 처방, 부모님을 위한 상담을 함께 제공해 드립니다.

ADHD/학습장애 상담

ADHD / LD Consultation
ADHD나 학습, 학교생활 등의 문제로 도움이 필요한 경우 전문가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동조절이나 학습 및 일상생활 조절을 위한 가이드와 함께 부모상담을 제공해 드리며, 의학적인 진단이나 도움이 필요할 경우 안내해 드립니다.

아동발달 Q&A

ASK THE EXPERT
발달장애 자녀를 양육하시는 부모님들을 위해 자녀의 교육, 행동, 일상생활과 미래설계 등 종합적인 컨설팅을 해드리는 일대일 서비스입니다.

부모교육 세미나

PARENTING SEMINAR
각 분야의 발달장애 전문가들을 통해 자폐와 발달장애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각종 Resource및 Parenting 관련 가이드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를 매년 개최합니다. 부모님들께서 발달장애에 대한 기본이해를 비롯하여 자녀에게 필요한 치료교육에 대해 잘 파악하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드립니다.

부모교육 세미나

PARENTING SEMINAR
각 분야의 발달장애 전문가들을 통해 자폐와 발달장애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와 각종 resource및 Parenting 관련 가이드를 들을 수 있는 세미나를 매년 개최합니다. 부모님들께서 발달장애에 대한 기본이해를 비롯하여 자녀에게 필요한 치료교육에 대해 잘 파악하실 수 있도록 실질적인 정보를 드립니다.

정신건강 워크샵

MENTAL HEALTH WORKSHOP
장애자녀를 두신 부모님이나 형제자매 등의 스트레스 관리, 자기 돌봄을 위한 정신 건강 워크샵을 마련하여 발달장애인의 가정을 지원하고 있습니다.